[테니스 장비] 하늘쌤 Road to Pro - 울트라 소프트 댐프너
테니스 유투브를 보다보니 자주 관련 유투브로 나오는 하늘쌤 영상을 보게 되었다.
그러다 궁금해서 구매해본 테니스 용품! 댐프너
엘보 방지로 댐프너를 사용한다고 하던데 실질적으로는 영향이 없다고 한다.
하지만 댐프너를 사용하는 이유는 타격하는 순간 손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조금은 잡아 줄 수 있기에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댐프너에 따라 타구감 소리가 다른 것 같다. 어떤 소리가 나는지는 몰라도 궁금함이 더 크기에 주문!
개당 가격은 만 8천원....
쬐까난게 왜 이렇게 비싼지... ㅠ
그래도 이왕 구매하는거 오리지날과 울트라소프트를 같이 구매해보았다. (한개는 짝꿍꺼!)
오리지널보다는 진동 커버 범위가 넓다고 하니 울트라 소프트 댐프너 먼저 언박싱!!!!
처음 만져보고 당황... 쫀독쫀독하고 푹신하니 부드럽다고 했는데 만지자마자 당황할 정도로 쫀득했다.
찰흙같은 느낌으로 처음에 끼울 때 찢어질까봐 더 조심해서 끼우게 되는거 같았음. 요리조리 조심스레 밀어서 댐프너 장착 완료!!
댐프너를 잃어버리는 일이 종종 있다는데 엄청 찐득해서 잃어버릴 일은 없을 것 같다. 하나만 구매해도 오래 사용 할 수 있어서 좋을 거 같음.
시타를 해봤는데 아직 테린이라 스핀이며 파워가 더 좋아졌는지는 잘 모르겠다.
확실히 느꼈던 부분은 기존에 사용하던 댐프너에서는 팡팡! 치는 소리와 느낌이 나서 좋았는데
단순히 댐프너 하나만 변경 했을 뿐인데 팡팡! 소리도 별로 안나고 타구감이 부드러워져서 공이 맞은지도 잘 몰랐다... ;
정말 이건 뭐지...? 싶을 정도로...
드라마틱하게 성능이 너무 좋아! 라는 느낌은 없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걸테니 이왕 구매한거 계속 사용해보도록 해야겠다.